티스토리 뷰

반응형

역사에 물든 나라 시리아는 수천 년에 걸친 매혹적인 과거를 자랑합니다. 고대 제국의 흥망성쇠에서부터 활기찬 문화유산에 이르기까지, 시리아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시리아의 고대 문명, 소란스러운 사건들, 그리고 시리아 사람들의 지속적인 정신을 탐구하면서, 매혹적인 역사를 탐구할 것입니다.

 

메소포타미안인들의 시대 :

시리아의 역사적 의미는 문명의 요람으로서의 역할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 지역은 인류 역사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 몇몇 고대 문명의 탄생을 목격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들 중에는 오늘날 시리아, 이라크, 그리고 튀르키예의 비옥한 땅에서 번성했던 메소포타미아인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발달된 농업 기술과 설형문자의 발달은 미래 문명의 기초를 닦았습니다. 문명의 요람으로 알려진 유프라테스강과 티그리스강 도랑에 자리 잡은 그들의 사회는 기원전 4500년에서 1500년 사이에 번영했습니다. 이 기간 내에, 메소포타미아인들은 농작물을 경작하고 번영하는 공동체를 설립할 수 있게 하면서 선진적인 농경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그들은 복잡한 관개 시스템을 구축하여 도랑의 힘을 이용하고 농업을 위한 풍부한 토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문화적 발전과 성취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은 예술적 발전과 다양한 업적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들은 천문학자, 수학자, 그리고 기술자라고 공언했습니다. 그들의 천문학에 대한 지식은 초기 시간표의 개발로 이어졌고, 그것은 농경 조건을 조직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가장 잘 알려진 문자 소통의 형태인 설형문자로 알려진 복잡한 문자 체계를 요리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은 그들의 건축적인 moxie를 통해 그들의 진보된 공학적인 부분들을 보여주면서 거대한 대도시들, 궁전들, 그리고 성막들을 건설했습니다. 사회 구조와 유산 메소포타미아 사회는 귀족과 설교자가 맨 위에 있고, 귀족, 자유 시민, 노예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종교는 그들의 삶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했고, 설교자들은 상당한 힘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여러 신을 믿었고 정교한 종교의식을 예행연습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은 광범위한 법 체계를 발전시켰고 악명 높은 함무라비 법과 유사한 법의 규범을 시행했습니다. 그들의 법적 및 행정적 관행은 이 지역의 사후 법적 시스템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도시 국가인 에블라는 기원전 3천 년에 무역과 문화의 중요한 중심지로 부상했습니다. 점토판의 광범위한 아카이브로 유명한 에블라는 고대 시리아 사회의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측면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유명한 선원이자 무역업자인 페니키아인들은 또한 지중해를 가로질러 뻗어있는 해상 제국을 설립하면서, 바이블로스, 티레, 그리고 시돈의 해안 도시들에서 번창했습니다.

 

알렉산더 대왕(King Alexander the Great)의 통치 :

역사를 통틀어, 시리아는 문명의 진로를 형성한 정복과 경쟁을 목격하면서 수많은 제국의 전쟁터가 되었습니다. 아시리아인, 바빌로니아인, 페르시아인, 그리스인, 로마인들은 모두 시리아의 전략적 위치와 풍부한 자원을 주장하려고 했습니다. 알렉산더 대왕(King Alexander the Great)의 치세에 시리아는 팔미라와 아파메아의 유적과 같은 건축적 경이로움을 남긴 헬레니즘적 영향을 경험했습니다. 유산과 전략적 중요성이 풍부한 시리아는 거대한 대기업을 설립하기 위한 알렉산더 대왕의 암울한 십자군 전쟁 기간 동안 그의 의도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기원전 333년, 알렉산드로스의 군대는 이소스 전투에서 페르시아 군대와 의견을 달리했는데, 이 전투는 시리아로 가는 문을 열어준 중요한 혼란이었습니다. 그의 뛰어난 군사 전술로, 알렉산더는 그 지역에 대한 그의 통치의 아침을 기념하면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나중에 다마스쿠스, 알레포, 홈스와 유사한 대도시들이 그의 통제하에 들어가 시리아에 대한 그의 지배력을 공고히 했습니다. 헬레니즘적 영향 알렉산더의 복종은 시리아에 심오한 예술적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리스와 독창적인 전통의 혼합은 활기찬 헬레니즘 문화를 낳았고, 이는 시리아 사회에 새로운 문화, 건축, 지적 관점을 투자했습니다. 안티오키아와 같은 유명한 대도시들은 헬레니즘 문화의 두드러진 중심지가 되었고, 멀리서 온 학자, 지지자, 예술가들을 끌어들였습니다. 이 유화는 시리아의 예술적 구조를 수정했을 뿐만 아니라 그리스의 영향력을 지역 전체에 퍼뜨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알렉산더는 정복된 영토를 그의 제국에 통합하는 정책을 채택했습니다. 시리아의 경우, 이 정책은 그리스 식민지의 설립과 그리스인과 시리아인 사이의 결혼의 촉진을 통해 나타났습니다. 이 접근법은 지역의 행정과 안정에 도움이 될 통합감을 키우고 충성스러운 인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리스의 행정 관행과 제도가 도입되어 시리아에서 더 중앙집권적인 통치 구조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알렉산더의 정복은 시리아에 상당한 경제적 번영을 가져왔습니다. 지중해와 메소포타미아를 연결하는 중요한 무역로를 따라 있는 그 지역의 전략적 위치는 그것을 상업적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부와 무역의 유입은 팔미라와 아파메아와 같은 도시들이 번창하는 무역 중심지로 번영하면서 도시 발전을 뒷받침했습니다. 이러한 경제 성장은 상품, 아이디어, 문화의 교류를 촉진하여 고대 시리아의 국제적인 성격을 더욱 향상했습니다. 로마 시대에는 다마스쿠스와 알레포와 같은 도시들이 문화적, 경제적 중심지로 번영하면서 시리아를 중요한 지방으로 보았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고대 도시 팔미라는 이 기간 동안 시리아에서 번성했던 다양한 문화의 증거로 서 있었습니다.

 

계속되는 내전 :

더 최근의 역사에서, 시리아는 사람들의 회복력을 시험하는 일련의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오스만 제국의 쇠퇴에서 프랑스 식민지 지배까지, 시리아는 독립을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이 나라는 1946년에 주권을 얻었고 이후 수십 년 동안 정치적 불안정과 군사 쿠데타를 목격했습니다.독립을 향한 시리아의 여행은 프랑스의 수십 년의 사회 통치 이후 1946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국가는 정체성을 확립하고 정치 체제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수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독립의 첫 번째 시기는 권력과 영향력을 위해 싸운 아랍 바트당과 시리아 공산당과 유사한 정치 운동의 부상을 목격했습니다. 시리아는 또한 특히 1956년의 수에즈 위기 동안 서구 열강에 맞서 이집트와 동맹을 맺었을 때 외부 압력에 직면했습니다. 대내외적인 도전에도 불구하고 시리아는 성공적으로 독립을 주장하고 톤 결정의 길에 올랐습니다. 1963년, 바트당은 군사적 업적으로 정권을 장악하여 시리아 역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습니다. 하페즈 알 아사드와 같은 다수의 지도 아래 바트당은 사회주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아랍 민족주의적 증언을 추구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시리아는 비록 권위주의적인 통치 하에 있었지만 정치적 안정과 수익성 있는 발전을 목격했습니다. 이 나라는 아랍-이스라엘 분쟁과 레바논 내전과 유사한 분쟁에 휘말리면서 토착 문제에 적극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 성과에도 불구하고, 바트당 정부는 인권 유린과 정치적 자유의 부족에 대한 검토에 직면했습니다. 2000년은 시리아 역사에서 바샤르 알 아사드의 아버지의 사망에 따른 행정부로의 상승과 함께 중요한 순간이었습니다. 새로운 시기는 정치 개혁과 개방성 증대에 대한 편법적인 감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여전히, 이러한 열망은 2011년 아랍의 봄에 의해 곧 가려졌습니다. 시리아는 정치적 변화를 요구하는 시위의 물결에 휩쓸려 결국 전면적인 내전으로 돌입했습니다. 현재 12번째인 시리아 분쟁은 엄청난 치명적인 고통을 야기했고 다양한 토착 및 국제 행위자들을 끌어들였습니다. 전쟁은 광범위한 추방, 수익성 있는 황폐화, 종파적 압력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2011년에 시작된 시리아 내전은 시리아에 엄청난 고통과 파괴를 가져왔습니다. 그것은 수백만 명의 시리아인들의 이주를 이끌었고 세계적인 규모의 인도주의적 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전쟁은 시리아의 문화유산을 산산조각 냈고, 수많은 역사적 유적지와 유물들이 손상되거나 파괴되었습니다.

반응형